ps2avrU for Aikon


ps2avrGB4U_AIKON 을 이용해주세요.

https://github.com/showjean/ps2avrU/releases




140125

- 부트 매퍼로 진입할 수 있는 키를 추가 했습니다.

:  col 1/row 3, col1/row4, col 2/row 1, col2/row2, col 3/row 3, col4/row4로 부트 매퍼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140116 

- row18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부트 매퍼에서 "ps2avrU for AIKON"을 선택한 후 키 매핑을 할 수 있습니다.

- row수가 달라서 기존의 .hex파일을 불러오면 호환이 되지 않으며, .json파일로 저장 한 후 불러오면 호환이 됩니다.



- row18을 사용하게 되면서 "하드웨어 키 매핑"은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라서 실행하면 기존의 Aikon 하드웨어를 이용해서 ps2avrU 펌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scroll lock LED가 없어지고 대신 그것이 FULL LED로 이용됩니다. 

그리고, USB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첨부된 파일의 eepromclear.hex를 업로드(HIDBootFlash.exe 또는 bootloadHID.exe 이용)해서 아이콘의 eeprom을 모두 초기화 시킵니다. 이곳에는 기존의 키맵 데이터 및 옵션 설정 값들이 저장되어 있는데, 이것은 ps2avrU의 하드웨어 키 매핑 및 매크로를 위한 공간으로 쓰여야하므로 초기화 해줍니다.

- 초기화 방법은 eepromclear.hex 파일을 업로드 한 후 USB 케이블을 리플러깅하면 모든 LED가 on된 상태로 유지되다가 완료되면 off가 됩니다. 


2. eeprom을 초기화 했다면 이제 펌웨어를 업로드 해줍니다. 첨부된 파일 중 자신의 환경에 맞는 펌웨어를 선택합니다.

- ps2avrU_aikon_NKRO.hex : 스위치에 다이오드가 실장되어 있는 경우 n key roll over를 위한 펌웨어

- ps2avrU_aikon_GKP.hex : 스위치에 다이오드가 실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ghost key prevention을 위한 펌웨어

- aikon의 부트로더 작동 점퍼는 col1과 row1 입니다.

- 펌웨어 업로드 방법 참고 : http://blog.winkeyless.kr/18


3. 펌웨어 업로드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키보드로는 작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 키 맵핑을 하지 않아서 키 입력은 되지 않으므로 부트 매퍼를 이용해서 키 매핑을 해줍니다.

- 부트 매퍼를 이용하려면 col2와 row2를 쇼트(또는 해당 스위치를 누른 상태로) USB케이블을 플러깅해야 합니다.

- col2, row2 스위치를 찾는 방법은 부트 매퍼 사이트(http://winkeyless.kr/bootMapper/)에서 수동으로 col2/row2에 아무 키 값(예를 들어 "A")을 지정해서 .hex파일로 저장한 후 아이콘에 업로드하고 모든 키를 하나씩 눌러 봤을 때 "A"로 작동되는 스위치일 것입니다.(모든 스위치에서 해당 키 값이 찾아지지 않는다면 MCU에서 해당 포트를 직접 쇼트 시키거나 하는 등의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것 입니다.)

- 키보드(아이콘)을 부트 매퍼로 작동 시킨 후 사용법을 따라 매핑 해 줍니다. 

- 부트 매퍼 사용법 : http://blog.winkeyless.kr/90


- 업데이트 내역 확인 : http://blog.winkeyless.kr/17


4. 이제부터 scroll lock LED는 full LED의 대용으로 사용됩니다. 기타 작동 관련 사항은 ps2avrU 펌웨어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 ps2avrU 펌웨어 : http://blog.winkeyless.kr/19



아이콘(Aikon)이라는 이름의 컨트롤러라면 사용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LIMKB는 안됨)

또한, 이 펌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오작동이나 하드웨어 이상 등의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이 사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직접 배포한 하드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문제에대한 대비로 사용자 동의를 받긴하지만, 하드웨어 스펙은 V-USB에서 정해진 사양에 맞춰져 있는 것에서 포트만 변경된 부분이기 때문에 사용에 지장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키보드도 위 과정을 거쳐 Aikon에 ps2avrU를 업로드하여 사용하는 중입니다.


진행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자료실 > 펌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avrU V1.5 펌웨어 업데이트  (0) 2014.01.03
ps2avrU V1.5 펌웨어 업데이트  (0) 2013.12.30
ps2avrU V1.5 펌웨어 업데이트  (0) 2013.12.23
ps2avrU V1.5 펌웨어 업데이트  (16) 2013.12.21
ps2avrU V1.5 임시 펌웨어  (2) 201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