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 Macro 사용 방법


1. BootMapper Client를 실행합니다.


- B 시리즈 기판의 경우 BootMapper Client의 "Download"를 클릭하여 현재 매크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화면이 바뀌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매크로 번호를 선택하고 연속 입력을 하고 싶은 문자를 화면에서 마우스로 선택하면 리스트에 문자가 차례대로 추가 됩니다.

- 표시는 대문자로 되지만 기본 입력은 소문자 입니다. (키보드의 caps lock이 켜져 있으면 대문자로 입력이 되겠죠.)

- 제거 하고 싶은 문자를 선택하고 "remove"를 클릭하면 리스트에서 제거 됩니다.

- 문자의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해당 문자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편집을 완료 했다면 "save macro.hex"를 클릭해서 .hex 파일로 저장합니다.

- 부트로더를 이용해 이 파일을 키보드에 업로드 해주면 "Cst Mac1~12" 키로 매크로를 작동 시키게 됩니다.

- "load.hex"을 클릭해 저장된 매크로 파일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 ps2avrU 펌웨어는 키보드에 저장된 매크로 내용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매크로 수정을 위해서 .hex 파일을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4. 단순 문자열 입력이 아닌 조합 키를 함께 사용할 경우 편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우선 조합 할 키 들을 마우스 클릭하여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 아래 그림은 Ctrl+C 를 실행하기위해서 두 키를 선택했습니다.



- Ctrl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down)에서 C 키를 누른 후(down/up) Ctrl 키를 놓아야 하므로, LCtrl의 down과 up을 분리 합니다.

- 아래 그림처럼 LCtrl을 선택하고 "split"를 클릭하면

- 또는, LCtrl을 shift + 마우스 클릭하면



- 아래와 같이 down/up이 분리 됩니다.



- 분리된 up을 C의 밑으로 마우스 드래그해서 이동 시켜 줍니다. 



- 이동이 완료되면 보이는 것처럼 Ctrl을 누른 상태에서 C가 입력되고 Ctrl을 놓게 됩니다.



- 모든 키를 "split" 할 수 있습니다.




5. 매크로 작동 간 딜레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키를 선택하고 "apply delay" 옆의 딜레이 시간을 입력합니다.

: 최대 5초간 지연 시킬 수 있으며, 최소 간격은 0.1초입니다.




- "apply delay"를 클릭하면 딜레이가 적용 됩니다.





6. macro in macro

: 매크로 작동 중 다른 매크로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매크로를 실행하면 무한 루프로 작동합니다.

: 무한 루프 시 다시 매크로 키를 눌러 중지 시킵니다.

: 다른 매크로를 실행하면 현 매크로의 이후 내용은 무시합니다.

 




7. text to macro

입력 된 텍스트를 매크로로 변환 합니다.


- "String Parsing" 박스 안에 매크로로 변환 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 입력 후 "parse stirng >>" 버튼을 클릭하면 매크로로 변환되어 표시됩니다.


- 매크로로 변환 할 수 있는 텍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텍스트 : `1234567890-=qwertyuiop[]\asdfghjkl;'zxcvbnm,./

shift + 텍스트 : ~!@#$%^&*()_+QWERTYUIOP{}|ASDFGHJKL:"ZXCVBNM<>?




* ps2avrU 펌웨어 사용 기판 (A.87U 등 "U" 이름 뒤에 붙은 기판 등)은 부트로더를 이용해 저장한 .hex파일을 업로드 해줍니다.

- 부트로더 사용법 : http://blog.winkeyless.kr/18


* ps2avrGB 펌웨어 사용 기판(B.87 등 이름이 "B"로 시작하는 기판)은 BootMapper Client를 이용할 경우 "Upload"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 BootMapper Client 사용법 : http://blog.winkeyless.kr/154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87U V0.92 LED 패턴 오류 패치  (3) 2014.02.17
Scroll Lock LED 분리하기 팁  (13) 2014.02.03
FAQ - 자주하는 질문 & 답변  (55) 2013.12.09
U.CON 조립 가이드  (11) 2013.11.19
Bootmapper 키 맵핑 사용법  (11) 2013.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