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5.


기판 오류로 A.87U V0.92 주옥션 배열의 엔터 키 홀 위치가 맞지 않아서 주옥션 엔터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A.87U V0.92 기판을 주옥션(MX8000) 배열로 사용할 경우 하단 열의 LED 패턴에 오류가 있어서 이를 수정하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주옥션 배열을 사용하지 않거나 Full LED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무시해도 되는 패치 입니다.



총 1곳의 커팅와 4곳의 와이어링을 해주시면 됩니다.



1. 한자 키의 LED + 패턴이 누락되어 다음과 같이 와이어링 해줍니다.

- 한자의 LED + 에 저항의 한 쪽을 납땜 한 후 빨간색 표시와 같이 L Alt의 LED 전원 부분에 와이어링 해줍니다.




2. R Alt의 LED + 패턴이 잘 못 연결되어 다음과 같이 패치 해줍니다.

- 우선 하늘색으로 표시된 패턴을 커팅해줍니다. 파란색 표시한 부분(하늘색 패턴의 어떤 부분이라도 관계는 없습니다.)의 동박을 커터칼이나 조각칼 등으로 전류가 흐르지 않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얇은 드릴로 살짝 돌려서 패턴을 끊어 줬습니다.)

- R Alt의 LED + 에 저항의 한 쪽을 납땜 한 후 빨간색 표시와 같이 R Win의 LED 전원 부분에 와이어링 해줍니다.



3. R Ctrl의 LED + 패턴도 다음과 같이 바로 옆의 LED +와 와이어링 해주시면 됩니다.



4. Backspace의 LED - 패턴도 다음과 같이 바로 옆의 LED -와 와이어링 해주시면 됩니다.



* 와이어링과 커팅에 자신이 없다면 패치가 필요한 키의 스위치와 LED를 모두 체결/납땜 후 제게 선불 택배로 보내주시고 계좌번호 알려주시면 택배비를 입금해드린 후 패치해서 다시 선불 택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미리 와이어링을 해두면 LED 체결이 힘들기 때문에 스위치와 LED를 납땜 후에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택배를 보내신 후 댓글 등으로 알려주세요 ^^

(착불로는 받을 수 없을 수 있으니 선불로 보내시고 계좌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A.87U 윈키/윈키리스 하단열 참고 사진  (0) 2014.04.06
MX-miniU 알루탑 하우징 조립 가이드  (0) 2014.03.15
Scroll Lock LED 분리하기 팁  (13) 2014.02.03
Custom Macro 사용 방법  (27) 2014.01.28
FAQ - 자주하는 질문 & 답변  (55) 2013.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