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miniU 기판 조립 가이드


- MX-miniU 기판은 미조립 상태로 배송됩니다. 본 포스트의 사진은 참고를 위해 조립(납땜) 후 촬영한 것입니다.

- MCU에는 부트로더만 설치되어 있으므로 납땜을 완료 한 후 반드시 펌웨어를 업로드 해줘야 합니다.




이 큰 사진으로 설명하고 나머지 사진들은 참고용으로 남기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 저항(R)들은 사진과 같은 위치에 납땜 해주면 됩니다. 방향성은 없습니다.

- 캐패시터(C)중 탄탈 캐패시터(C4)는 방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납땜 해 줍니다. 나머지들(C1~3)은  사진과 같은 위치에 납땜 해줍니다.(그림 상 C4는 노란색이지만 검정색일 수도 있습니다.)

- 크리스탈(Y1)은 사진과 같이 숫자(12.000)가 보이도록 납땜 해주면됩니다. 접점 4곳 중 1곳에 표시가 되어 있지만, 사실 돌아가도 문제는 없습니다.

- 제너다이오드(ZD1~2)와 트랜지스터 (N1~3)는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납땜 해줍니다. 모양이 똑같습니다만, 소자수가 각각 2개와 3개로 다르므로 섞이지 않도록 잘 구분해서 납땜 해줍니다. (아래 사진들과 비교해서 보시면 프린트된 글자가 다릅니다.)

- MCU(IC1)도 방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납땜을 해야합니다.







- 뒷면의 다이오드나 Full LED를 위한 칩저항(2012size)는 아래 사진과 같이 땜을 합니다. 칩저항은 극성이 상관없지만, 다이오드는 극성에 주의해야합니다. 칩저항의 LED 컬러별 저항값은 자료실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http://blog.winkeyless.kr/60






- Scroll Lock 키의 일부 패턴이 누락되어 SMD 타입의 다이오드를 이용할 경우 아래 사진의 파란 동그라미 부분을 와이어링하여 연결해 줘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DIP 타입의 다이오드를 사용 할 경우에는 무시해도 됩니다.)











- USB 커넥터의 위치는 기판의 윗면입니다. (DIP 타입 소자이기 때문에 위치는 윗면 납땜은 아랫면에서 해줍니다.)















* 키보드 사용법 (ps2avrU) : http://blog.winkeyless.kr/entry/ps2avrU

* 기판 관련 자료실 : http://blog.winkeyless.kr/60


* 납땜을 완료 했다면 부트로더를 이용해 펌웨어를 업로드해야 키보드로 작동합니다.

- http://blog.winkeyless.kr/18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umbU 기판 조립 가이드  (0) 2013.10.29
FaceU 기판 조립 가이드  (2) 2013.10.16
ps2avrU Full LED 동영상  (0) 2013.10.12
퀵 매크로 사용 방법  (6) 2013.10.08
키 매핑을 위한 키코드표  (7) 2013.10.08